(function () { // initialize the test var test = vhCheck(); }());

두피열 잡는 쿨링 헤어 제품 4가지 실사용 후기 탈모 예방 제품 로즈마리 루트인핸서 클로란 아쿠아민트 샴푸 두피팩 닥터포헤어 피토프레시

2023. 8. 4. 19:42일상 속 리얼 후기

728x90
반응형

두피열 잡는 쿨링 헤어 제품 4가지 실사용 후기 탈모 예방 제품 로즈마리 루트인핸서 클로란 아쿠아민트 샴푸 두피팩 닥터포헤어 피토프레시

동네 미용실에서 두피 관리를 받았다. 원래 두피 관리에 관심이 전혀 없던 머리숱 많은 인생이었는데, 언제부턴가 앞머리 부분이 듬성듬성해지더니 잔머리가 없어져 이마라인이 넓어졌다.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지만, 이 노화 현상 자체를 좀 늦출 수는 없을까 고민하던중 동네 미용실 원장님이 "두피 케어를 받으면 도움이 된다"고 말해주시길래 속는셈치고 한번 받아봤다. 원장님이 뜨끈뜨끈한 내 이마를 만지시면서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이마가 뜨겁다며 그래서 앞머리 라인만 자꾸 빠지는 거라고 하시며 두피 케어 제품을 발라주셨다.

728x90

미용실에서 두피관리를 받으면서 '두피열'에 관심이 생겼다. 이 두피열만 잡아준다면 머리털이 가늘어지거나 빠지는 노화 현상을 좀 늦출 수 있다는 걸까. 뭐 그렇진 않겠지만, 미약하게나마 효과가 있다면?

올리브영 어플에 남긴 오만가지 리뷰들을 다 읽고, 각종 검색엔진과 유튜브에서 폭풍 검색했지만, '딱 이거다' 하는 제품을 전혀 찾지 못했다. 그래서 올리브영에서 다달이 한두개씩 사서 어떤 제품이 두피열에 좋을지 추려보자는 심정으로 여러 제품들을 사용해봤다. 그 제품들에 대해 간단한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먼저,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 100mL.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그냥 두피에 뿌리면 끝. 이 제품에 들어간 성분은 로즈마리잎, 생강, 소나무잎, 검정콩, 흑미, 검은깨, 뽕나무열매, 가지열매, 후추씨, 폴리솔베이트80, 로즈마리잎오일, 라벤더오일, 오렌지껍질오일, 스피어민트잎오일, 바이오틴 천연 에센셜 오일.

난 다른 거 다 필요없고, 뿌렸을때 시원한 느낌이 얼마나 가는지 그게 중요했다. 일단, 결론은 아직까지 이 로즈마리 루트인핸서만큼 시원한 제품을 못 봤다. 합격이다. 머리를 감고 어쩌고 저쩌고 하지 않아도 되고, 마른 머리에 수시로 뿌릴 수 있어서 좋다. 다만, 너무 많이 뿌리면 왠지 모르게 허옇게 각질이 쌓이는 느낌. 내 머리에 기름이 많아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여튼 뿌리고 몇분간은 시원하다.

두피열을 내리려고 선택한 샴푸는 클로란 아쿠아민트 딥클렌징 쿨링 샴푸 400mL. 요새 며칠 세일 들어가서 만얼마에 샀다. 세일기간에 샴푸 브러시까지 포장되있어서 득템.

이 샴푸로 머리를 감고 나면 뽀득뽀득 소리나고, 두피가 시원하다. 제품 성분은 워터민트꽃, 스피어민트잎오일, 유칼립투스잎, 멘톨 등이다. 멘톨이 들어가서 그런지 두피에 쌓인 기름때가 벗겨지는 것만 같다.

이 샴푸와 번갈아 가며 쓰는 샴푸는 클로란 시트러스 스케일링 샴푸. 샴푸는 여러개를 번갈아쓰는게 좋다고 해서. ㅎㅎ 이건 아쿠아민트 샴푸처럼 화~한 느낌이 들진 않지만 스케일링 용도답게 샴푸 후 헹굴때 뽀득뽀득 소리가 나서 개운하고, 머리를 말렸을때 머릿결이 촉촉하고 차분해진 느낌이라 좋다.

두피열을 내려주는 두피팩에도 관심이 생겨서 구입한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팩 150mL. 샴푸 후 가르마를 잘 타서 두피에 골고루 발라주고 2~3분간 마사지를 한 다음에 헹구면 끝. 이것도 아주 시원하다.

이 두피팩에는 멘톨이 들어간 것도 아닌데, 어찌 이리 시원한지 모르겠다. 두피도 시원해지면서 동시에 머릿결도 좋아지니 아주 마음에 든다. 머리를 헹굴때 두피에 바른 팩이 머리카락에 달라붙으며 내려와서 머릿결에도 영양을 공급하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가장 두피열이 심한 이마 주변에 두피팩을 많이 발라준다. 

이제 그만 사야 되는데, 1+1하길래 궁금해서 구입한 제품이 있다. 닥터포헤어 피토프레시 쿨링 스프레이. 이것도 시원하긴 한데, 앞에서 언급한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만큼 시원하진 않았다. 그래서 두피열이 심하지 않은 뒤통수와 옆머리 두피에 사용중이다.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는 이마 근처와 정수리쪽에 많이 뿌려주는 편이고.

평소에는 이 제품들로 두피열을 잡아주고, 환절기때 미용실에 가서 두피 케어를 받을 생각이다. 다른 동네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우리 동네 미용실은 4만원대에 기본 두피케어를 받을 수 있다. 탈모 심한 분은 6만원대 두피 케어를 받으시던데, 머리털이 송송 나는 걸 목격하니 신기했다. 나는 미리 관리해서 탈모까지 가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