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 { // initialize the test var test = vhCheck(); }());

전원일기 이상미 어머니 40년간 병간호 우울증 결혼 포기 스타다큐 마이웨이

2023. 7. 17. 18:50TV 프로그램 후기

728x90
반응형

전원일기 이상미 어머니 40년간 병간호 우울증 결혼 포기 스타다큐 마이웨이

728x90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드라마 '전원일기'의 '개똥엄마'역을 맡아 사랑받았던 배우 이상미가 출연했다. 방송에서 이상미는 구순 어머니를 위해 여주에 조성한 7000평 규모의 테마파크를 공개했다.

앞에는 양옥이 있고 뒤에는 한옥이 있는 커피 마시며 담소 나누기 좋은 장소였다. 이상미가 이곳에 자리잡게 된 이유는 구순이 되신 어머니의 건강이 훨씬 좋아지시지 않을까 하는 바람에서였다. 

"엄마가 여기 오시면 기분상으로도 그렇고 훨씬 건강이 좋아질 것 같았다. 제가 와봤더니 물과 공기가 너무 맑아서 저희 어머니께 이 공기를 쐬어드리고 싶었다"

이상미가 마련한 테마파크에 '전원일기'의 '쌍봉 댁'역으로 활약했던 매우 이숙이 찾아왔다. 이상미는 이숙에게 찹쌀이 가득 담긴 닭백숙을 대접했다. 이상미와 이숙은 '전원일기'에 이어 '이산', '동이', '신기생뎐' 등에 함께 출연하며 친분을 쌓았다. 이상미가 '이산' 촬영할때 사극대사를 처음 해봤던 탓에 감독에게 현대 말투를 한다고 지적받았고, 이에 이숙이 이상미를 따로 옆방으로 불러 연기 톤을 잡아줬다고. 

이에 대해 이숙은 "칭찬도 하고 야단도 쳐서 섭섭할 수 있다. 성미는 너무 착하고 순수해서 진정성이 느껴졌다. 지금까지 그 인성이 안 변한다. 그 점이 참 예쁘고 사랑스럽다"며 후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상미와 이숙은 오랜 시간 동안 어머니 병간호에 매진했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이숙은 "우리 엄마가 18년 동안 병원 생활을 하셧다. 병원을 전전하다보니 같은 층, 마주보는 병실에 어머니들이 입원하신 적이 있다"고 말했다.

40년 가까이 병간호를 했던 이상미는 우울증에 시달리기도 했다. "제가 우울증인지 몰랐는데 엄마한테 화를 많이 내더라. 같이 죽었으면 싶더라. 엄마만 보낼 수는 없으니까 '둘 다 영안실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나쁜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몸도 마음도 약해진 어머니를 위해 결혼도 포기했다는 이상미. 이숙은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상미 인생을 생각했으면 좋겠다. 상미도 나름대로 자기 인생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상미의 과거 미모에 대한 썰들이 공개됐다. 이상미는 어렸을 때부터 미모가 뛰어났다고 한다. 너무 예쁜 미모에 이집 저집 이상미를 구경올 정도였다. 심지어 학교에서 인기 스타까지 등극했고, 남학생들이 짝꿍하고 싶은 사람 적으라고 하면 모두 이상미를 적을 정도.

수려한 외모로 모델 활동까지 했던 이상미. 그러던 중 배우의 꿈이 자라났고 공채 탤런트를 지원했다. "공채 탤런트 지원서를 엄마 몰래 작성했는데 발각됐다. 그때 못 내고 15기에 엄마한테 대상 받으면 배우 그만두겠다고 해서 허락을 받았다. 엄마는 내가 떨어질 줄 알았는데 내가 계속 붙으니까 방송국 따라다니면서 연기 활동을 반대했다"고 털어놨다. 

공채 탤런트에 합격하던 날, 기쁨을 만끽하던 이상미는 경비원과 이야기하는 어머니를 발견하고 도망치기도 했다. 결국 관계자 분의 설득으로 어머니는 이상미의 진심을 알고 배우 일을 허락하게 됐다. 이에 이상미는 "그때부터 편하게 다녔다. 도망갈 일도 없고 숨겨주지 않아도 괜찮았다"라고 덧붙였다. 

이상미는 첫 연속극 '호랑이 선생님'에 캐스팅 된 이후 '전원일기'에도 캐스팅됐다. 그는 "전원일기는 굉장히 하고 싶었던 프로그램이었다. 명절 때 내려가면 나오는 캐릭터여서 반고정이었다. 상대역과 데이트를 오래 하다보니까 작가님이 결혼시켜야겠다고 했다. 결혼하면서 제가 완전 고정으로 들어가게 됐다"고 회상했다.

이어 '개똥엄마' 순박 캐릭터를 하게 된 이유도 밝혔는데, "제 캐릭터를 잡지 못했다. 그냥 평범하게 연기를 했는데 김혜자 선생님이 '착하게 연기 해봐'라고 하셨다. 난 착한 게 싫었다. 너무 평범하지 않나. 근데 대선배님이 말씀하시니까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해서. 저도 연기하기 훨씬 편해서 좋았고, 오히려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김혜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사진: 티빙

2023.05.01 - [TV 프로그램 후기] - 박소담, 신구와 술친구 나이를 뛰어넘는 우정.. 볼뽀뽀까지, 스타다큐 마이웨이, 박소담 나이 학력 인스타 프로필 정보

2023.03.06 - [TV 프로그램 후기] - 김영임, 이상해와 따로 잔다, 40년간 시어머니 모셔, 공황장애 안면마비 자궁적출, 며느리 김윤지와 동대문 시장,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