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 { // initialize the test var test = vhCheck(); }());

전원일기 노마 김태진 한의사 된 근황 회장님네 사람들 김태진 나이 학력 아역 캐스팅 프로필 정보

2023. 3. 21. 14:38TV 프로그램 후기

728x90
반응형

전원일기 노마 김태진 한의사 된 근황 회장님네 사람들 김태진 나이 학력 아역 캐스팅 프로필 정보

tvN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한의사가 되어 돌아온 노마 김태진이 등장했다. 이계인이 낚시로 잡아 온 우럭으로 저녁을 준비했고, 이어 김태진이 '전원일기' 에서 아버지였던 이계인을 위한 특별 영양식, 한방 훈제오리 단호박찜을 준비하며 노마 부자가 저녁을 도맡았다.

그때 이계인의 낚시 소식을 듣고 김회장네를 찾아온 일용엄마 김수미가 노마를 보고 깜짝 놀라자 이계인은 '노마 김태진이 한의사가 됐다'고 자랑하며 뿌듯해했다. 김태진은 직접 만든 환을 김수미에게 선물했고, 김수미는 "노마 선생님이 만드신 좋은 약을 먹겠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노마와의 '전원일기'추억을 회상했다.

김태진은 1993년 '전원일기' 노마 역 오디션에서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됐다. 당시 노마 역을 연기하며 많은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특히 노마는 당시 찢어지게 가난한 집안환경에서도 부모님께 효도하고 신문배달을 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생각이 깊은 역할이라 더욱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합류하고 난 후 예전보다 노마의 비중이 확실히 더 커지며 '노마야 힘내라', '아빠도 우리처럼', '노마의 생일' 등 노마가 단독 주인공인 에피소드들이 많아졌다.

전원일기가 1996년도에 개편으로 아역들이 성인 연기자로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하차한 이후로는 점차 연기활동을 줄여나갔다. 그 시기가 마침 중학교 입학과 맞물렸고, 전원일기를 통해 갖게 된 한의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전념하기로 결심하며 그 후 들어온 캐스팅 제의를 정중히 거절했다.

김태진은 중고등학교 모두 수석 입학, 수석 졸업을 했고,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다. 이후 2003년 원광대학교 한의과 대학에 입학했는데, 당시 수능 성적 기준으로 상위 0.2% 이내에 들어야 합격이 가능했다. 그리고 2009년 2월,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고, 그 해 1월에 치른 한의사 국가고시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여 한의사 면허를 취득했다.

'전원일기' 노마 역을 맡아 열연했던 김태진의 프로필은 다음과 같다.

  • 출생: 1984년 10월 7일(38세)
  • 학력: 원광대학교(한의학/학사)
  • 데뷔: 1998년 EBS '딩동댕 유치원'
  • 수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2009년 4월~2012년 4월 충청남도 공주보건소 한방지역보건실 한의사로 근무하며 생활환경이 어려운 분들을 매일같이 찾아가 가정방문 진료를 한 공로를 인정받음)
  • 저서: '공부에 다음이란 없다', '전과목 성적잡는 한자의 힘' 

 
사진: tvN
 
2023.01.30 - [TV 프로그램 후기] - 돌아가신 아빠를 AI로 다시 만날 수 있다면? 전원일기 응삼이 고 박윤배

728x90
반응형